✔ 이미지 해상도 그대로 용량 줄이는 방법

    요즘 블로그 최적화에 대해서 찾아보면서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들에 포함된 이미지를 해상도를 유지하면서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진작에 알아보고 했어야 했는데, 다행인건 글이 몇개 안되니 네이버의 저품질에 안걸리길 바라면서 틈나는대로 하나씩 수정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미지를 해상도 손상 없이 압축해서 파일의 사이즈를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 이미지 압축(Compressor) 사이트

    기존 이미지의 해상도를 유지하면서 파일의 사이즈를 줄여(압축해)주는 compressor.io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 URL에 접속해서 이미지 압축을 해보겠습니다.


     https://compressor.io/ 사이트 바로가기


    compressor.io

     compressor.io 사이트의 메인화면입니다. "TRY IT !"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미지 선택

     이미지 압축을 위해서 파일을 업로드하는 화면입니다. 업로드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파일을 드래그앤드랍으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2. "SELECT FILE"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탐색기를 이용해서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드래그앤드랍

     방법 하나, 파일을 드래그앤드랍해서 업로드 영역에 넣으면 이미지 압축을 시작합니다.



    이미지 선택

     방법 둘, "SELECT FILE"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파일탐색기에서 파일을 선택하면 이미지 압축을 시작합니다.


    이미지 압축 진행

     압축진행상황을 보여줍니다. 진행율이 100%가 되면 완료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미지 압축 결과

     이미지 압축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1. 이미지 압축율과 압축된 파일사이즈를 보여줍니다.
     2. "DOWNLOAD YOUR FILE" 버튼을 클릭하면 압축된 이미지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3. "Compress another picture"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이미지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마치면서

    하나의 웹화면이 보여지려면 CSS, JS, 화면에 포함된 모든 이미지들을 다운로드 받아서 웹브라우저에 그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 과정에서 이미지 용량이 크다면 그만큼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이미지 용량도 블로그 속도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위에 이미지들도 압축을 해서 첨부된 파일들인데 압축율이 50%~90% 정도로 파일사이즈를 상당부분 줄일 수 있었고 해상도 역시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될 정도였습니다. 이미지 파일을 압축해서 첨부하는 것은 블로그 속도가 빨라질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기 때문에 블로그 최적화에 꼭 필요한 도구라고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포스팅시에는 번거롭더라도 이미지를 압축해서 올려야겠습니다.




      ✔ 다른 글 보러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글 사용하기


      IE 실시간 메모리 사용량 확인하기


      IE 버전별 블로그 호환성 테스트 방법 - 개발자도구


      마우스 오른쪽 버튼 잠금 해제 방법 - 크롬 확장프로그램 Pig Toolbox


      블로그 소스 코드를 보기좋게 Color Scripter 사용법


      반응형 스킨 해상도별 미리보기 사이트 - 트로이(Troy)


      블로그 유입경로 openapi 는 무엇인가?


      블로그 운영을 위한 HTML, CSS, JS 파일 소스 코드 정렬하기


      블로그 속도 향상을 위한 HTML, CSS, JS 파일 용량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