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잠금 해제하기

    드래그 기능 또는 오른쪽 버튼을 사용 못하도록 막혀있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크롬(Chrome)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인 Pig Toolbox(피그 툴박스)를 설치해서 드래그 기능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크롬 웹 스토어 (Chrome Web Store)

    크롬(Chrome)은 구글(Google)에서 2008년 12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웹브라우저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크롬 웹스토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크롬 웹 스토어는 확장 프로그램, 게임, 테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크롬에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 Pig Toolbox (피그 툴박스) 설치 방법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없다면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해주세요.


    크롬 브라우저 설치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 Chrome 브라우저 설치 바로가기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클릭해야 정상적으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크롬 확장프로그램 Pig Toolbox로 바로가기



     ✔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Pig Toolbox 설치를 진행합니다.



     ✔ Pig Toolbox 설치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 Pig Toolbox (피그 툴박스) 사용 방법

    Pig Toolbox 확장 프로그램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마우스 우클릭 및 드래그 사용하기

     1. 브라우저 상단에 Pig Toolbox를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2. "우클릭 막힘 풀기(향상된 방법) 작동 [Alt+F7]"을 선택하면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기능에 대한 알림창입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사용이 바로 안된다면 크롬 브라우저 리로딩(F5 버튼)을 해주세요.


     ✔ Pig Toolbox(피그 툴박스) 삭제 방법

    Pig Toolbox 확장 프로그램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설정 > 도구 더보기 > 화장 프로그램(E) 메뉴를 선택하여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휴지통 이미지를 클릭해서 Pig Toolbox (Super Gestures)를 삭제합니다.


     ✔ 마치면서

    드래그 기능 사용과 마우스 오른쪽 버튼 잠금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막혀 있는 화면도 원한다면 얼마든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