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예방에 효과가 좋은 당근

     

    위암과 폐암에 좋은 당근

     

    봄과 가을이 제철인 미나리과 채소 당근은 풍부한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로틴은 당근의 영어명인 Carrot에서 유래된 것으로 당근의 색이 짙을수록 많은 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기 때문에 면역력 상승 및 강한 황산화 작용으로 암예방 및 암체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당근은 폐암과 위암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실제로 폐암 및 위암 환자들은 혈액 속에 카로틴 함유량이 건강한 사람들에 비해 적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즉, 카로틴을 충분히 섭취하면 폐암과 위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물에 함유된 카로틴의 경우 체내에서 필요한 양만 비타민A로 전환되기때문에 충분히 섭취를 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당대사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 비타민A (레티놀,카로틴)
       눈, 피부, 점막의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높입니다.
       동물의 간,뱀장어에 함유된 비타민A는 지용성비타민이므로 적당히 섭취해야합니다.
       (지용성 비타민은 과다로 복용하면 간, 지방조직에 축적이 되기 때문에 몸상태에 맞추어 적당한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식물로 섭취하는 카로틴의 경우 체내에서 필요한 양만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 당근의 효능 정리
     

    야채

     

    당근은 암예방과 암체질 개선뿐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당근의 효능]


      ① 눈의 시력 개선

    눈 세포 구성에 꼭 필요한 성분인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눈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② 부인병 예방

    당근은 따뜻한 성질의 채소로 혈액순환, 생리통, 여성불임 등에 대해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③ 탈모 예방

    당근은 혈액순환에 좋은 채소인데 두피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줘서 두피의 세포 손상을 억제시켜주고, 두피의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④ 혈액순환 개선 효과

    당근은 혈액순환에 좋은 채소로 몸이 찬 분이 섭취하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건강에 좋은 당근 쥬스 만드는 법

     

    당근 쥬스

     

    [재료] (200ml 분량)

     

      당근

     100 ml

      양배추 

     50g

      사과

     100g

      레몬

     1개



      [✔ 제조법]


      ① 채소, 과일은 깨끗이 씻어둡니다. 당근은 껍질을 벗겨서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사과는 심지를 제거하고 반만 껍질을 벗겨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② 레몬은 깨끗이 씻어 가로로 반으로 잘라 스퀴저로 과즙을 짭니다.


      ③ 레몬을 제외한 재료를 주스기로 갑니다. 양배추는 잘 갈리도록 돌돌 말아서 넣습니다.


      ④ 재료를 다 갈고나면 ②번에서 만든 레몬과즙을 넣어 섞으면 당근 쥬스가 완성됩니다.




    ✔ 당근 잎에도 영양소가 풍부
     

    당근샐러드

     

    당근의 잎에도 암 예방에 효과가 있는 카로틴 및 각종 비타민, 칼륨, 칼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당근의 잎을 섭취할 경우에는 무농약으로 재배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마치면서

    당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여러 채소나 음식에 대해서 정확한 효능이나 효과를 알고 적정량을 섭취한다면, 비싼 약이나 식품이 아니더라도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