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포스팅시 이전글 링크 삽입 기능

    이 글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하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말하는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글 작성시 글의 내용과 연관된 글 또는 이전 글 정보를 같이 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플러그인 중 하나인 "이전 글 링크 삽입"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잘 활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찾아온 사용자에게 관련된 정보 또는 관심 정보를 쉽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글 작성시 이전 글 링크를 삽입하는 기능은 자주 쓰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전 글 링크 삽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이전글 링크 삽입 기능 사용법

    "티스토리 관리자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에서 이전 글 링크 삽입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 글을 작성하면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좌측 메뉴에서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전 글 링크 삽입" 플러그인을 선택합니다.
     1. 이전 글의 화면 출력 형태를 선택 가능합니다. "날짜-제목", "카테고리-제목", "날짜-카테고리-제목" 의 출력 형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이전 글 기능 사용시 목록에 나오는 글 개수를 설정을 합니다.
     1. 이전 글을 선택하는 팝업창의 목록에 나오는 글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여기서는 테스트를 위해서 5개로 입력하였습니다.
     2.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이전 글 링크 삽입"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전 글의 링크를 추가하는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1. 글쓰기 우측 메뉴 화단에 "플러그인"을 선택하면 글 작성시 사용가능한 플러그인 목록이 나타납니다.
     2. "이전 글 넣기"를 선택하면 팝업창으로 작성 된 글 목록이 나타납니다.
     3. 팝업창에 기존에 작성된 글 목록이 나타납니다. 위에서 출력 개수를 5개로 지정했기 때문에 한 목록에 5개씩 나타납니다.
     4. 이전 글로 등록하고 싶은 목록의 내용을 선택하면 글 작성 에디터에 입력이 됩니다.
     5. 이전 글로 링크 삽입한 글 목록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전 글 링크 삽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글을 미리보기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글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이전 글 링크 삽입 기능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치면서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하나씩 늘어갈수록 "이전 글 링크 삽입" 플러그인은 필수로 사용해야할 기능입니다. 블로그를 방문한 사용자에게 여기에는 이런 글도 있습니다 라고 홍보할 수 있고, 관련된 글들에 대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서 사용자가 블로그에 다양한 글들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의 방법대로 하면 쉽게 할 수 있으니 한번도 해보지 않은 분은 "이전 글 링크 삽입" 기능으로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보세요.




      ✔ 다른 글 보러가기


      IE 실시간 메모리 사용량 확인하기


      IE 버전별 블로그 호환성 테스트 방법 - 개발자도구


      마우스 오른쪽 버튼 잠금 해제 방법 - 크롬 확장프로그램 Pig Toolbox


      블로그 소스 코드를 보기좋게 Color Scripter 사용법


      반응형 스킨 해상도별 미리보기 사이트 - 트로이(Troy)


      블로그 유입경로 openapi 는 무엇인가?


      블로그 운영을 위한 HTML, CSS, JS 파일 소스 코드 정렬하기


      블로그 속도 향상을 위한 HTML, CSS, JS 파일 용량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