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두(baidu)에 블로그를 검색등록 하자

    블로그의 유입 증가를 위해서 중국 최대의 검색엔진바이두(baidu)검색등록을 하려고 합니다. 바이두는 중국에서 1위 검색엔진 사이트로 중국에서 뿐만아니라 홍콩, 대만에서 사용한다고 하니 바이두에서 블로그 유입이 생긴다면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에 블로그를 바이두에 검색등록을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많은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만, 중국에서 한국 음악과 드라마가 유행이니 관련 포스팅을 하면 바이두에서 유입이 생길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 바이두(baidu)에 블로그 검색등록 방법

    아래의 URL을 클릭하면 바이두(baidu) 검색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는 블로그 사이트 URL과 RSS URL 두개를 등록하겠습니다.


     바이두(baidu) 검색엔진 사이트로 이동하기 

     http://ping.baidu.com/ping.html


     ✔ 바이두(baidu) 검색등록 신청화면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해서 한국어로 번역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중국어를 잘하시는 분은 번역할 필요가 없겠죠.


     블로그 주소로 검색등록하기

     1. 블로그 사이트 URL을 입력합니다.

     2. "블로그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 블로그 주소 등록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위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SS 주소로 검색등록하기 

     1.  RSS URL을 입력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URL/rss 입니다.)

     2. "블로그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 RSS 주소 등록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위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치면서

    중국 검색엔진 바이두(baidu)에 블로그를 검색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등록이 가능하니 등록해서 새로운 유입경로를 추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